본문 바로가기

우리 몸, 이야기/영양제이야기

녹용의 효능과 부작용 (녹용을 먹으면 정말 살이 찔까?)

728x90

녹용이란?


녹용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 사슴의 뿔을 말린 것입니다.
사슴의 뿔은 늦봄에 저절로 떨어져, 새로운 뿔이 자라나는데, 이 자라기 시작한 뿔을 녹용이라 합니다. 부드러운 세모(細毛)로 덮여 있으며 따뜻하고 혈관이 많이 들어 있으며 칼슘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방에서는 이것을 귀한 약으로 사용합니다. 가을이 되면 내부의 칼슘이 단단하게 각질화되는데, 이렇게 각질화된 뿔은 녹용보다 효능이 떨어지며 녹각이라고 부릅니다.


 


녹용의 효과


녹용은 예로부터 기력을 회복하고, 간 기능을 개선시켜 주며, 급격한 무기력증이나 탄력저하, 공격의 약화 증상을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정신력을 강하게 해주어 머리를 맑게 하고 뇌 세포의 활성으로 지능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신체의 면역기능에도 효과가 있으며, 그 외에 부러진 뼈나 허리/척추 둥의 통증에도 두루두루 사용했다고 합니다. 녹용의 약리 연구에서는 성장 촉진 작용, 조혈 작용, 단백질 합성 촉진 작용, 혈중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면역 활성 증가 작용, 항노화 작용 등이 보고되어 있어요.


 


녹용을 먹으면 살이 찐다던데?


녹용 때문에 살이 찐다는 것은 아주 오래전 과거에 있었던 이야기로, 영양 보충이 필요하던 시절에나 해당하는 말입니다. 녹용 자체의 칼로리는 미미하여 권장량 대로 섭취한다고 한들, 그 자체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며, 식욕을 부추기는 작용을 하지도 않습니다. 녹용을 복용했다고해서 살찔 것은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녹용제품 구매 시 주의사항

어떤 비타민이나 약이라도 권장량에 맞추어 복용해주세요. 제품을 고를 때에는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녹용의 성질이 잘 맞지 않기도 하고, 성인이라도 녹용을 체질에 맞지 않게 사용하였을 때, 그리고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었을 때에는 발열, 코피, 두통, 심계항진, 설사 및 소화불량, 오심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편도선이 부어 발열이 심할 때도 녹용의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녹용 제품을 구매 할 경우, 식약처에서 검증받은 것을 사용하도록 하고 반드시 복용량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김포파주인삼농협 6년근 농협 
녹용홍삼진 70ml x 30포 [A0620]

 

친구 전용 상품 79% 할인중

 

 

정한삼 홍삼녹용 진액고 1,000g X 1병[A0271]

 

친구 전용상품 87% 할인중

 

 

 

 

더 많은 녹용제품 구경하기

 

 

카카오채널 아라스토어 친구추가 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토어 아라스토어

가장 좋은 절약은 현명한 소비습관에 있다고 합니다.현명한 사람들의 현명한 소비습관을 위해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드리는 ‘아라스토어’ 입니다.

store.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