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몸, 이야기/영양제이야기

관절에 좋은 엠에스엠(MSM) 복용방법과 효능

728x90

 


MSM은 천연 유기유황 또는 식이 유황으로 불리우며 동물, 사람, 그리고 많은 식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대부분 관절염의 효과를 보기 위하여 복용하고는 하지요 체내의 MSM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절로 감소하는데 이것이 황의 결핍으로 이어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 황을 추가로 섭취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체내의 황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관절염이나 섬유 근육통 등의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면 MSM이 함유된 영양제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MSM효능


MSM은 몸에서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하도록 도와주며, 소화에 사용되는 에너지 양을 줄여줍니다

유항은 우리 몸의 필수 요소중 하나인데, 유황에는 체내에 가장 기본적인 단백질인 아미노산에 들어있습니다. 또한 유황에는 치료와 예방 성분이 있기 때문에 MSM을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피부와 모발에 도움을 줍니다
모발과 피부에 필수적인 케라틴과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MSM은 단시일에 모발과 손톱의 굵기와 길이를 개선하는 능력이 있어 뷰티 미네랄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여드름, 피부염, 습집, 홍조, 마른버짐 등의 피부 문제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관절문제에 탁월
MSM의 효능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관절과 관련된것이며 실제 연구 결과에 의하면 MSM은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유연성을 높이며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관절염, 관절 통증, 뻣뻣함, 무릎과 허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 실제로 증상이 호전되었습니다.

 

 


MSM부작용 
MSM은 신체의 천연 성분이라 비교적 안전하지만, 사람으로 한 연구가 제대로 많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 등의 안정성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또한 모든 약들이 그러하듯 가벼운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MSM의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 배탈, 설사, 등이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임산부인 경우에는 MSM 섭취를 피해주세요.  

 

 

 

 



이런 사람이 섭취하면 좋아요


- 골관절염 또는 류마티스성 관절염
- 활액 낭염, 건염, 건초염
- 골다공증
- 근육 경련
- 측두하악관절장애
- 두통과 숙취
- 생리전 증후군
- 결막염
- 흉터나 튼살 개선
- 만성변비, 궤양, 게실증

 

 

 


적정 섭취량
500mmg의 MSM을 하루에 3번 복용합니다. 보통 관절염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 3,000mg을 하루 3번 복용하기도 하지만, MSM의 적정 섭취량은 아직 정확한 자료가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각 구입한 제품에 적혀있는대로 복용량을 지켜 복용합니다.

 

 

 

 

 

[스토어친구 전용] 3중 복합기능성 파워관절MSM 

1500 1,000mg x 60정 x 2병 [A0608]

 

 

 

 

[스토어친구 전용] 관절 챙기셔야죠!!김오곤 원장의 관절의 신

510mg x 90정 x 3박스 [A0632]

 

 

 

더 많은 제품을 보고 싶다면?

 

하단 배너 클릭!!

 

원하는 제품을 검색해보세요~ 궁금한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셔도 된답니다

 

카카오채널 아라스토어 친구추가 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